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흰강낭콩 효능 6가지

2020. 9. 16.

흰 강낭콩 효능 6가지

오늘은 흰 강낭콩 효능 6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흰 강낭콩은 미 해군의 필수 식량으로 사용되는 영양보충식품입니다.

 

단백질, 식이섬유, 칼슘, 비타민, 등의 성분이 매우 풍부해서 다이어트에도 매우 도움이 되는데요. 흰 강낭콩은 다이어트뿐만 아니라 우리 몸에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흰강낭콩 효능 다이어트

1. 다이어트

 

흰강낭콩에는 파세올라민이라는 성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성분은 탄수화물이 쌓이는것을 막아주는 효과가 있어서 다이어트하는 분들에게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그래서 유럽에서는 미녀들의 콩이라는 별명도 있다고 하네요.

 

흰강낭콩 효능 장건강

2. 장건강

 

흰 강낭콩은 식이섬유가 풍부합니다. 바나나의 12배나 많다고 하는데요. 장 내 환경을 개선하고 변비를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흰강낭콩 효능 혈당관리

3. 혈당관리

 

흰 강낭콩은 저항성 전분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이 저항성 전분은 위에서 바로 소화되지 않고 대장으로 내려가기 때문에 포만감을 오래 유지시켜주는데요.

 

탄수화물을 천천히 흡수시키고 쌓이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혈당이 급하게 오르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흰강낭콩 효능 뇌건강

4. 뇌 건강

 

우리의 두뇌건강을 위해서는 레시틴을 흡수하는 게 좋은데요. 흰 강낭콩에 함유된 레시틴 성분은 두뇌신경세포에 도움이 된다고합니다. 기억력,인지력,집중력등을 향상시켜서 치매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흰강낭콩 효능 간 해독

5. 간 해독

 

흰 강낭콩에 레시틴은 두뇌세포뿐만아니라 간에도 좋은 효과가 있습니다. 흰강낭콩에 레시틴 성분은 간을 해독하는 효과가 있어서 체내 독소 배출을 돕고 담낭을 튼튼하게 해 준다고 합니다.

 

흰강낭콩 효능 성인병예방

6. 성인병 예방

 

성인병을 예방하려면 몸속 노폐물을 배출하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하는 게 가장 좋은 방법인데요.

 

흰 강낭콩에 함유하는 사포닌과 레시틴 성분은 피를 맑게 하고 혈관을 깨끗하게 해 주기 때문에 고혈압, 동맥경화 등의 성인병 예방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흰 강낭콩의 칼로리는 100g당 67kcal입니다. 하지만 삶은 흰 강낭콩은 100g당 337kcal로 칼로리 차이가 있습니다. 또한 흰강낭콩은 생으로 먹으면 안 되는데요. 흰 강낭콩에 렉틴 성분 때문에 생으로 먹으면 구토와 설사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꼭 익혀서 섭취해야 합니다.

 

이상으로 흰 강낭콩 효능 6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통밀빵 효능 6가지  (0) 2020.09.17
대추 효능 8가지  (0) 2020.09.16
레몬물 효능 꼭 챙겨먹어야 하는 6가지이유  (0) 2020.09.02
오메가3 효능 7가지  (0) 2020.08.30
근육 회복에 좋은 음식 9가지  (0) 2020.08.26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