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레몬물 효능 꼭 챙겨먹어야 하는 6가지이유

2020. 9. 2.

레몬물 효능 꼭 챙겨먹어야 하는 

6가지이유


오늘은 레몬물 효능 꼭 챙겨 먹어야 하는 6가지 이유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침에 일어나면 물 한 잔씩 드시나요? 아침 공복에 먹는 물은 전날 부족한 수분보충과 쌓인 노폐물 배출에 매우 좋은데요. 




저는 며칠 전부터 레몬물을 챙겨 마시기 시작했습니다. 커피를 줄이고 레몬물을 먹어보니 효과가 조금 있는거같아요. 


꾸준히 먹어봐야 알겠지만 되도록 챙겨 마시려고 노력하고 있습니다. 비타민과 미네랄이 풍부한 레몬물 효능은 어떤 것들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디톡스효과



레몬물 효능 첫 번째는 독소와 노폐물 배출 효과적입니다. 레몬의 구연산 성분은 독소의 증식을 억제하고 배출하는 효과가 뛰어납니다. 


아침에 따뜻한 레몬물 한잔은 활발한 이뇨작용을 도와줍니다.


2. 감기가 뭐야?





레몬물 효능 두 번째는 면역력을 높여주는 것입니다. 요즘은 면역력이 중요한 시대죠. 면역력을 강화하는 방법은 많지만 간단한 방법으로도 충분히 높일 수 있는데요.


비타민이 풍부한 레몬물도 그 효과가 좋습니다. 레몬은 생으로 먹는 게 가장 좋지만, 너무 셔서 힘들어요.


3. 다이어트 효과



레몬물 효능 세 번째는 식욕 억제를 도와줍니다. 레몬물을 많이 먹는다고 살이 빠지는 건 아닙니다. 레몬에 풍부한 펙틴 성분은 약간의 포만감을 주기 때문에 식욕을 억제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또한 칼로리가 매우 낮기 때문에 다이어트할 때 도움이 됩니다. 하지만 설탕이 첨가된 레몬 음료수는 다이어트 도움이 안 됩니다.


4. 깨끗한 피부



레몬물 효능 네 번째는 기미, 잡티억제효과입니다. 레몬에 비타민C는 개당 30mg~40mg 정도 함유되어있는데요.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기 때문에 콜라겐성분이 분해되는 것을 방지해줍니다.




따라서 피부 노화, 기미, 잡티, 여드름등을 예방하고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꾸준하게 먹어서 저도 효과를 보고 싶네요.




5. 입 냄새 제거



레몬물 효능 다섯 번째는 입 냄새를 없애주는 것입니다. 레몬은 산성 성분이 강하기 때문에 입안에 나쁜 세균과 박테리아를 없애는 효과가 뛰어납니다.



양치질도 좋지만 식사 후 양치질을 못할 경우에 레몬물섭취는 입 냄새를 제거하고 건조한 구강을 개선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하지만 산성 성분 때문에 레몬물을 마신 후 따뜻한 물로 입안을 한 번 더 헹궈주는 게 좋습니다.


6. 소화를 도와줌



레몬물 효능 여섯 번째는 소화를 도와주는 것입니다. 레몬물에는 소화에 필요한 담즙 분비를 촉진하는 성분이 있기 때문에 소화를 원활하게 도와주는데요. 


배에 가스가 차거나 변비가 있는 분들에게 도움이 됩니다.




레몬물 만드는 방법



레몬물 만드는 방법은 어렵지 않습니다. 저는 얇게 뜬 레몬을 껍질째로 텀블러에 넣어서 우려먹습니다.


1. 레몬에 베이킹소다를 뿌려서 1차로 빡빡 닦은 후 물로 씻어주세요.


2. 베이킹소다를 뿌린 물에 5분 정도 담가주세요.


3. 굵은 소금을 뿌리고 2차로 빡빡 닦은 후 물로 세척해주세요.


4. 세척한 레몬을 끓는 물에 10초 정도 살짝 데쳐주세요.


5. 데친 레몬을 적당한 크기로 슬라이스해주세요.


6. 슬라이스한 레몬의 씨를 제거하면 손질은 끝!


이렇게 자른 레몬을 보관하는 방법으로는 냉동보관을 해주시면 되는데요. 자른 레몬들을 비닐팩에 넣고 밀폐용기에 담아서 냉동고에 넣어주세요. 


비닐팩에 넣을때는 한번에 먹을만큼 넣어야 나중에 먹을때 편해요.




그리고 먹을 때마다 슬라이스한 레몬을 취향에 맞게 물에 넣어서 우려 드시면 되는데요.


저는 신맛을 좀 좋아해서 3조각 정도 넣어서 우려먹습니다.


레몬물 부작용




레몬물 부작용은 크게 없지만 주의해야 할 점이 있습니다. 레몬물에 산성 성분은 치아를 손상할 수 있기 때문에 섭취하고 난 후에는 물로 가글을 하거나 양치를 해야 치아 손상을 막을 수 있습니다.




가급적이면 빨대를 이용해서 마시는 게 좋은 방법이죠. 그리고 산성 성분 때문에 위장장애를 일으킬 수 있는데요. 과다 섭취 시 설사와 복통을 유발할 수 있으니 너무 많이 마시면 안 됩니다.


이상으로 레몬물 효능 꼭 챙겨 먹어야 하는 6가지 이유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대추 효능 8가지  (0) 2020.09.16
흰강낭콩 효능 6가지  (0) 2020.09.16
오메가3 효능 7가지  (0) 2020.08.30
근육 회복에 좋은 음식 9가지  (0) 2020.08.26
카모마일차 효능 9가지  (0) 2020.08.2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