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통밀빵 효능 6가지

2020. 9. 17.

통밀빵 효능 6가지

 

오늘은 통밀빵 효능 6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빵은 주재료가 밀가루라서 건강에 안 좋다는 인식이 퍼지면서 통밀을 이용해서 만든 통밀빵을 많이 챙겨 먹는데요. 저도 아침식사로 버터를 살짝 바른 통밀빵을 자주 먹습니다. 맛보다는 풍미가 매우 좋고 조금만 먹어도 포만감을 느낄 수 있습니다.

 

통밀빵은 밀알을 통째로 넣거나 갈아서 만드는데요. 섬유질, 비타민, 철, 엽산, 칼륨 등의 영양소가 매우 풍부합니다. 그럼 통밀빵은 우리 몸에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다이어트

통밀빵은 혈당지수라고 하는 GI지수가 낮은데요. 혈당을 급히 올리지 않기 때문에 포만감을 오래 느낄 수 있습니다. 따라서 다이어트와 체중관리에 효과적입니다.

2. 소화촉진

통밀에는 섬유질 성분이 풍부합니다. 풍부한 섬유질 성분은 소화를 도와주고 화장실을 규칙적으로 가게 만들어주는데요. 아침식사로 정말 좋습니다. 그리고 통밀 같은 곡물류는 내장 내에 건강한 세균을 만들어주기 때문에 단순히 소화만 좋다기보다는 대장 건강에도 매우 이롭습니다.

 

3. 혈관건강

통곡물을 꾸준하게 섭취하면 혈관건강에도 매우 도움이 되는데요. 영국 의학 저널의 연구에서 통곡물은 심혈관질환과 심장질환의 위험을 감소시킨다고 하였습니다.

 

4. 노화 예방

통밀빵에는 항산화물질인 폴리페놀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노화를 부르는 체내에 활성산소를 줄여주기 때문에 노화 예방에 효과를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5. 대장암, 결장암 예방

통밀빵에 식이섬유는 장 내에 유해성분들을 흡착하고 배출하는 효과가 뛰어난데요. 통밀빵을 챙겨 먹고 난 후 저도 많이 느끼고 있습니다. 일단 변비가 없어졌고 화장실 갔다 오면 개운합니다.

 

6. 면역력 강화

통밀빵에 함유된 풍부한 지질 다당류의 영양성분들은 면역력 강화에도 도움을 준다고 합니다.

 

 

통밀빵은 비타민과 무기질 성분이 풍부하지만 아미노산 성분이 부족한 편이라 우유와 같이 먹으면 궁합이 매우 좋습니다. 이상으로 통밀빵 효능 6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