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대추 효능 8가지

2020. 9. 16.

대추 효능 8가지

대추 효능 8가지

 

오늘은 대추 효능 8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대추는 가을이 제철인 과일인데요. 생대추는 사과의 당도보다 2배 높은 30 브릭스의 당도를 가졌습니다. 녹색대추는 생으로 먹어도 매우 맛이 좋고 붉게 익은 대추는 말려서 요리와 약재로 쓰이기도 하는데요.

 

주 성분은 당분이며 주석산, 능금산 등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대추씨는 한방약재로 사용하는데 이뇨 강장, 건위 진정, 건위 자양 등의 효과를 볼 수 있다고 합니다. 그럼 대추는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1. 혈관질환 예방

대추는 체내 나트륨 배출과 콜레스테롤을 낮춰주는 칼륨 성분이 풍부합니다.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도와주기 때문에 혈관질환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되며 뛰어난 이뇨작용으로 몸이 붓는 분들에게도 좋다고 합니다.

 

2. 장 건강

대추는 장내 유익한 박테리아균을 성장시키는 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꾸준하게 섭취하게 되면 음식의 소화를 돕고 소화불량을 완화시키고 속을 편안하게 만들어 건강한 장을 만드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따라서 여러 종류의 장질환을 치료할 때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3. 알레르기 완화

대추에는 유기황이 함유되어있습니다. 이 성분은 음식에서 흔히 볼 수 없는 성분인데요. 계절 알레르기와 알레르기 반응을 감소시켜준다고 합니다. 계절성 알레르기인 비염에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4. 노화방지

대추에는 노화방지에 좋은 성분인 베타카로틴과 비타민C가 풍부합니다. 노화를 촉진하고 질병의 원인이 되는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해주기 때문에 노화를 예방하는데 기대해 볼 수 있습니다.

 

 

5. 심신안정

대추차를 마시면 진정효과를 볼 수 있는 데요. 대추의 리시 카민 성분은 긴장을 풀어주고 심신을 안정시키며 불면증을 개선할 수 있다고 합니다.

 

6. 해독효과

대추에는 미네랄과 플라보노이드 성분이 풍부해서 체내 유해한 성분들을 배출시키고 해독시켜주는 효과도 있다고 합니다.

 

7. 관절염 증상 완화

대추의 베툴린산 성분은 근육의 긴장을 풀어주며 염증과 소염진통을 완화시켜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이는 관절염 증상을 완화하는데도 도움이 되는데요. 철분과 칼슘도 풍부하기 때문에 골다공증과 빈혈 등의 증상에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8. 면역력 강화

가을이 제철인 대추차를 따뜻하게 마시면 환절기 감기 예방에 매우 좋은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대추의 사포닌 성분 때문인데요. 겨울철 감기에 자주 걸리는 분들은 대추차를 자주 마셔주는 게 좋다고 합니다.

 

곧 가을이 시작되는데요. 제철음식을 챙겨 먹는 게 건강에 제일 좋습니다. 이상으로 대추 효능 8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