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카모마일차 효능 9가지

2020. 8. 25.

카모마일차 효능 9가지


오늘은 카모마일 차 효능 9가지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카모마일은 사과 향이 나는 국화과 식물로 차로 많이 마시는 허브 중 하나입니다. 카모마일 또는 캐모마일이라 부르죠.


카모마일같은 꽃은 세계 여러 지역에서 발견되지만, 영양성분과 효능은 거의 유사하다고 볼 수 있습니다. 


카모마일 차 효능으로는 항산화 성분이 매우 풍부해서 우리 몸에 많은 효능이 있는데요. 그렇다면 어떠한 효능들이 있는지 자세하게 알아보겠습니다.


카모마일 차 영양성분



미국 국립 표준 참조용 국가 영양 데이터베이스에 따르면 카모마일 차에는 비타민, 미네랄, 칼슘, 마그네슘, 칼슘, 티아민, 엽산, 철, 아연, 리보플라빈, 플라보노이드, 세스퀴테르펜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1. 수면 도움



카모마일 차 효능 첫 번째는 수면을 도와줍니다. 임상 약리학 저널에 게재된 연구를 보면 카모마일 차는 수면 무호흡증이나 불면증을 겪는 사람들의 수면 보조제역할을 한다고 했는데요. 




카모마일차는 카페인이 없기 때문에 따뜻하게 마시면 수면에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출산한 산모들의 숙면을 도와줍니다.


2. 콜레스테롤 수치 조절



카모마일 차 효능 두 번째는 LDL(나쁜)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는 데 효과적입니다.


미국 캘리포니아 보스턴의 터프츠 대학에서 진행된 연구에서는 카모마일차가 심장을 더 건강하게 만들고 심혈관 질환의 발생도 감소시킨다는 사실을 밝혔습니다.


3. 당뇨 관리



카모마일 차 효능 세 번째는 당뇨에 도움이 됩니다.


 


미국의 농업 및 식품 화학 저널에 게재된 연구에 따르면 카모마일차는 혈당 수치를 낮추고 혈액 속의 인슐린의 양을 조절하기 때문에 당뇨에 도움이 된다고 발표했습니다.


4. 면역력 향상



카모마일 차 효능 네 번째는 면역력 강화에 효과적입니다. 카모마일차에 함유된 비타민과 항산화 성분들은 면역력을 강화해주기 때문에 감기와 외부 바이러스로부터 몸을 지킬 수 있습니다.


5. 항염작용



카모마일 차 효능 다섯 번째는 염증 치료에 매우 도움이 되는 것입니다. 


카모마일의 강한 항균, 항염 성질은 장내 경련 치료에 도움이 되고 근육경련, 메스꺼움, 위장염과 같은 증상이 발생했을 때도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오하이주 WebnerMedicalCenter 의 정보에 따르면 카모마일의 항염, 항균 작용은 배변을 원활하게 하고 위궤양 통증과 경련을 완화한다고 알렸습니다.


6. 갑상선암 예방




카모마일 차 효능 여섯 번째는 항암효과입니다. 카모마일에 풍부한 항산화 성분 중 아피게닌성분은 많은 암세포와 싸우는 데 도움을 주는데요.




유럽 보건 저널에 발표된 다른 연구에서는 카모마일 차를 마시면 갑상선암을 예방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발표했습니다. 


하루 1잔에서 2잔 꾸준하게 마시면 매우 도움이 됩니다.


7. 스트레스 해소




카모마일 차 효능 일곱 번째는 심신안정입니다. 


허브차를 드셔본 분들은 향만 맡아도 마음이 안정되는 기분을 느끼셨을 텐데요. 대부분 허브차의 효능이기도 합니다.




스트레스 해소와 더불어 두통을 완화해주고 행복 호르몬이라 불리는 세로토닌과 멜라토닌 수치를 증가시켜줍니다. 그래서 스트레스, 우울증, 불안감을 느낀다면 따뜻한 카모마일차를 마시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8. 알레르기 진정




카모마일 차 효능 여덟 번째는 알레르기에 대한 면역반응을 조절해주는 것인데요. 카모마일은 항히스타민제작용을 하므로 알레르기 반응을 진정시키는 데 도움이 됩니다.



9. 피부케어




카모마일 차 효능 아홉 번째는 피부 케어입니다. 카모마일의 항산화 성분과 항염작용은 피부 자극과 습진 같은 피부 상태를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또한 피부 면역반응을 증가시켜주기 때문에 잡티와 주름을 완화할 수 있습니다.






카모마일 차는 맛도 좋은 편이라서 많은 사람이 마시는데요. 진정효과가 좋아서 차뿐만이 아니라 오일, 비누, 샴푸, 물티슈, 유아용품등 여러 용도로 사용합니다.



부작용



카모마일은 국화꽃의 일종으로 국화꽃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섭취 시 알레르기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임산부와 수유중인 분들은 섭취를 안 하는 게 좋습니다. 또한 과다 섭취 시 졸음, 메스꺼움등을 유발할 수 있으니 하루 1잔~2잔이 적당합니다.


이상으로 카모마일 차 효능 9가지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오메가3 효능 7가지  (0) 2020.08.30
근육 회복에 좋은 음식 9가지  (0) 2020.08.26
콜레스테롤 낮추는 7가지 방법  (0) 2020.08.23
노화를 부르는 음식 7가지  (0) 2020.08.22
생구기자 효능 먹는방법  (0) 2020.08.15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