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생구기자 효능 먹는방법

2020. 8. 15.

생구기자 효능 먹는방법



생구기자는 사실 진시황이 불로장생을 위해 먹었다고 할 정도로 명성 높은 귀한 재료입니다. 동양의 붉은 다이아몬드로 불리면서 미국에서 주목받는 건강식품으로 영어로 고지베리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생구기자의 주요 성분은 베타인, 루테인, 베타카로틴, 티아민, 비타민A, B1, B2, C 등이 함유되어 있으며 만병통치약이라고 불리는 만큼, 그 효능도 정말 대단히 많은데요. 구기자의 한의학적 효능으로는 자양강장, 간과 신장강화, 뼈 튼튼, 근육 튼튼, 음액생성등이 있다고 해요. 또한 항산화 효과가 블루베리나 크랜베리보다 10배나 크고 세계 8대 푸드에 등극 되어있어요.




생구기자 효능과 먹는 방법은 어떠한 것들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생구기자 효능


생구기자는 예로부터 중국 약재로 사용되었다고 합니다. 붉은 다이아몬드라고 불릴 정도로 효능이 좋다는 것인데요. 생구기자의 대표적인 효능은 바로 혈관조직에 주는 영향입니다. 비타민 C와 루틴의 함유로 인해 탁해진 혈액을 맑아지게 하는 효과로 인해 몸에 좋지 않은 영향을 주는 콜레스테롤에 대한 수치를 대폭 낮춰주게 됩니다.




실제 우리의 몸에서는 혈액에 대한 산도가 높아지게 되면 적혈구가 응집되는 현상이 발생하게 되는데요. 그와 동시에 백혈구의 활동성도 급격하게 낮아지면서 면역력이 떨어지는 경우가 있습니다. 그와 동시에 혈액순환 역시 원활하게 진행되지 않습니다. 향후 나이가 들면서 혈관의 노화로 인해 뇌졸중과 같은 질환들에 노출됩니다. 하지만 혈액의 산도를 건강하게 유지할 경우에는 충분히 예방할 수 있습니다.




생구기자는 인삼과 하수오와 더불어 3대 명약 중 하나로 꼽히는 식품입니다. 콜린대사물질인 베타민이 매우 풍부하게 함유되어 있어요. 간에 지방이 쌓이는 것을 막아주기 때문에 간을 보호하는 효능이 있습니다.




그리고 베타카로틴, 단백질, 섬유질이 풍부해서 다이어트하는 사람에게 아주 좋다고 합니다. 100g에 13.26g이라는 단백질이 들어있느니 식물치고는 아주 높은 수치라고 할 수 있겠네요. 섬유질 또한 13g 이상을 포함하고 있으며, 웬만한 과일, 야채의 식이섬유 함유량보다 많다고 할 수 있습니다.




베타카로틴 성분은 지방을 흡착하여 배출하는 효과가 탁월한데요. 몸속 찌꺼기나 독소를 함께 배출해 줌으로써 다이어트와 더불어 맑은 피부를 만들어주는 효과까지 다양하게 누릴 수 있답니다.




또한 혈당 수치가 높거나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신 분들이라면 꼭 찾아드시면 좋은 식품인데요.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으면 각종 질병을 유발하고 지방이 쌓이기 때문에 비만을 초래할 수 있어서 사회적인 문제로 떠오르는 아이들의 소아비만 문제 역시 같이 주목받고 있는 요즘, 이러한 효능을 가진 열매를 챙겨본다면 콜레스테롤 수치를 떨어뜨리고 건강을 유지할 수 있다고 합니다.




생구기자의 항산화 성분은 면역력을 높이는 효능도 있습니다. 생구기자에  풍부하게 함유된 비타민 A와 C로 인해 면역력을 높여 감기와 같은 감염 질환을 예방하는 데 탁월합니다. 그리고 눈 건강을 개선하는 데 효과적인데요. 특히 눈은 현대인들에게는 더욱더 혹독하게 사용되는 기관이기 때문에 관리가 상당히 중요합니다.




생구기자에는 항산화 성분으로 유명한 카로티노이드가 함유되어 시력 세포의 손상을 방지해주고 동시에 영양분을 고루 공급해주는 역할도 합니다. 눈이 건조하거나 시력이 나빠지는 데에도 도움을 줍니다.


 생구기자 효능 정리


  • 혈액순환
  • 혈관질환 예방
  • 간 보호
  • 다이어트 효과
  • 피부 건강
  • 면역력 향상
  • 시력세포 손상방지
  • 시력보호


 생구기자 보관방법


구매할 때 잘 고르는 요령은, 먼저 색이 붉게 잘 오른 것을 구매하는 것이 좋아요. 또한 벌레가 먹지 않고 가능한 깨끗한 열매를 골라야 한답니다. 구매한 뒤에는 잘 씻어줘야 하는데요. 처음에는 흙탕물이 배어 나오는데, 맑은 물이 나올 때까지 잘 헹궈줘요. 그리고 잘 말려서 밀봉한 다음 냉동 보관하면 오랫동안 신선한 상태로 먹을 수 있답니다.



 생구기자 먹는 방법


생구기자 성분을 제대로 섭취하기 위해서는 하루 정도 물에 담가놓고 불순물을 없앤 다음 햇볕에 충분히 말린 뒤 살짝 볶아 먹는 것이 좋습니다. 하지만 이는 찬 성질이 있기 때문에 설사를 자주 하는 사람이나 배가 차가운 분들은 따뜻한 성질을 가진 생강과 대추와 함께 끓여서 마시면 좋습니다.




구기자는 추출물을 사용한 영양제로도 판매되고요. 말린 열매를 이용하여 차를 끓여 먹거나 다양한 섭취법이 있으니 자신의 건강 상태에 따라 꼼꼼하게 알아보고 섭취하는 것을 권해드립니다.


 부작용



구기자는 대체로 성질이 평하고 독성이 없기 때문에 대체로 안전하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나이와 건강 상태에 따라서는 부작용이 발생할 수도 있기 때문에 과다 복용 시에는 설사와 복통의 부작용이 나타날 수도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하루 적정량 맞게 섭취하시는 것을 추천해 드리는데요. 하루 적정량은 분말 3~5g 즉, 1티스푼 정도로 생각하셔야 하고 효소나 원물은 20g 즉, 2큰술 정도만 섭취하셔야 합니다. 차로 드실 경우에는 아침과 저녁에 한 잔씩 드시는 것을 추천해 드립니다.


이상으로 생구기자 효능과 먹는방법에 대한 포스팅을 마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콜레스테롤 낮추는 7가지 방법  (0) 2020.08.23
노화를 부르는 음식 7가지  (0) 2020.08.22
아로니아효능,먹는방법,부작용  (0) 2020.08.15
보스웰리아 효능  (0) 2020.08.14
자색양파즙 효능과 먹는방법  (0) 2020.08.14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