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아티초크 효능

2020. 9. 24.

오늘은 아티초크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아티초크는 독소를 배출하는 효과가 매우 좋은 식품이라고 하는데요. 프랑스에서는 불로장생의 식물로도 불린다 고합니다.

 

 

맛은 순무 같은 약간 쌉싸름한 맛이 나며 항산화 성분, 비타민, 미네랄, 실리마린, 시나린, 엽산, 식이섬유 등의 영양성분이 풍부하다고 합니다. 그럼 아티초크는 어떠한 효능이 있는지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

 

아티초크 효능

 

아티초크는 열량이 낮고 탄수화물이 적고 단백질과 섬유질이 풍부한 식품입니다. 생물의 경우 100g당 열량이 47kcal로 매우 적은 편이고 사과의 2.5배의 섬유질은 하루 권장 섭취량의 약 22퍼센트나 들어있다고 합니다.

 

 

칼로리 부담이 매우 적고 포만감이 높기 때문에 다이어트를 하는 분들에게 매우 좋은 식품이겠죠?

비타민C도 아주 풍부하게 들어있고 비타민K 그리고 엽산 또한 아주 많이 들어있어서 임산부에게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아티초크는 항산화 성분도 매우 풍부하다고 합니다. 우리 몸에 활성산소들은 세포 변종과 세포 노화를 일으키며 질병의 원인이 되는데요. 활성산소에 대응하는 역할이 크기 때문에 피부 속 독소와 노폐물 제거에도 효과적이기 때문에 노화를 막아주고 피부 건강에도 아주 큰 역할을 한다고 합니다.

 

그래서 꾸준히 섭취하면 주름을 개선해주고 피부톤이 맑아지는 것을 직접 확인할 수 있다고 합니다.

 

 

복부 비만이 있거나 고지혈증으로 고생을 하거나 만성질환 중 하나인 당뇨가 있는 분들에게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또한 아티초크는 간 기능 개선에 추천되는 식품 중 하나라고 하는데요. 아티초크에 함유된 실리마린, 퀘르세틴, 루테올린 같은 항산화 성분들은 간의 회복을 빠르게 하고 재생을 돕는다고 합니다. 그리고 지방간을 개선시키는데도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아티초크를 차처럼 달여먹게 되면 아티초크 효능을 제대로 느낄 수가 있다고 하는데요. 물 1리터에 줄기와 끝부분을 제거한 아티초크를 적당한 크기로 3개 정도 넣은 다음에 15분 정도 끓여줍니다.

 

그리고 레몬 반쪽의 즙을 짜서 매 식사 후 꾸준히 마시게 되면 소화불량에도 좋고 얼굴과 손발의 붓기를 빼주는데도 아주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아티초크 부작용

 

아티초크 부작용으로는 국화과 알레르기가 있는 분들은 조심해야 합니다. 그리고 담즙 생성을 촉진시키기 때문에 간질환 환자분은 전문의와 상담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또한 과다 섭취 시 설사와 복통이 발생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상으로 아티초크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차로 마시는 방법은 참 좋은 거 같습니다. 감사합니다.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가을 제철음식 13가지  (0) 2020.09.26
밤 효능 6가지  (0) 2020.09.25
토종다래 효능 5가지  (0) 2020.09.22
마그네슘 부족 현상  (0) 2020.09.22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효능  (0) 2020.09.21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