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건강정보

람부탄 효능 뷔페에서 보던 그 과일

2020. 9. 17.

람부탄 효능 뷔페에서 보던 그 과일

 

오늘은 람부탄 효능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리치와 비슷하게 생긴 람부탄은 뷔페 디저트 코너에서 자주 봤던 열대과일인데요. 뾰족한 껍질에 성게와 비슷하게 생긴 게 특징입니다. 처음 봤을 땐 먹고 싶지 않았는데 한번 먹어보고 맛이 매우 좋은 과일인걸 느낄 수 있었는데요. 그럼 달콤하고 새하얀 과육의 람부탄 효능 먹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람부탄 영양성분

람부탄에는 많은 영양성분이 있습니다. 비타민,아연,나트륨,칼륨,인,칼슘,철,마그네슘,사포닌등의 성분과 항산화제를 비롯하여 많은 유기 화합물을 함유하고 있습니다.

 

1.다이어트

 

달콤한 과일들은 당분이 높아서 다이어트할 때 꺼려하게 되는데요. 람부탄은 비교적 다른 과일보다 당분이 낮은 편인 100g당 60kcal로 부담이 없습니다. 또한 지방의 흡수를 낮춰주는 사포닌 성분도 함유하고 있기 때문에 다이어트하는 분들에겐 좋은 과일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 면역력 강화

 

람부탄의 함유된 비타민과 사포닌 성분은 인삼의 주 성분으로 항산화 효과가 뛰어나고 면역력 향상에 매우 도움됩니다. 따라서 면역력이 낮아졌을 때 걸리는 각종 질환을 예방하는데 효과적입니다.

 

3. 항암효과

 

람부탄에 항산화물질인 안토시아닌, 페놀 화합물, 메탄올 화합물 등은 항암효과가 있다고 하는데요. 가공된 식품보다는 붉은 람부탄 생과일을 섭취해야 항산화 효과를 더욱 볼 수 있다고 합니다.

 

4. 골밀도 강화

 

람부탄에는 칼슘과 철분이 풍부합니다. 우리는 나이가 들수록 뼈 건강이 약해지기 마련인데요. 람부탄 같은 칼슘이 풍부한 과일을 섭취하면 골밀도를 강화시켜주기 때문에 뼈를 튼튼하게 하고 골다공증을 예방하는데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5. 살균효과

 

람부탄은 소염, 살균작용을 하는 성분들이 많아서 구강건강에도 도움을 준다고 하는데요. 따라서 치아건강에도 효과적이라고 합니다.

 

6. 피부미용효과

 

람부탄에는 비타민C와 폴리페놀 성분이 풍부한데요. 이 성분들은 체내 활성산소를 제거하고 피부 세포의 노화를 방지하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그리고 소염, 살균효과로 여드름, 잡티, 피지 등을 개선하고 예방할 수 있다고 합니다.

 

7. 에너지 전환

람부탄에 함유된 비타민B 성분은 섭취된 탄수화물을 사용 가능한 에너지로 전환시켜주는 효과가 있다고 합니다. 꾸준히 섭취하면 에너지 유지에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

 

람부탄 먹는 방법

우리가 뷔페에서 보던 람부탄은 붉게 익은 과일인데요. 람부탄은 초록색에서 붉거나 노랗게 익을 때 먹습니다. 초록색은 신맛이 강해서 먹기가 힘들기 때문인데요. 붉게 익은 람부탄은 살짝 힘을 주어 껍질을 까서 안에 하얀 과육만 섭취합니다. 더욱 맛있게 먹는 방법은 냉동실에 넣고 살짝 얼려서 먹는 것도 좋은 방법입니다.

 

이상으로 람부탄 효능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감사합니다.

'건강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콜라비 효능 8가지  (0) 2020.09.19
정관장 활기력 16 피로회복효과  (0) 2020.09.18
통밀빵 효능 6가지  (0) 2020.09.17
대추 효능 8가지  (0) 2020.09.16
흰강낭콩 효능 6가지  (0) 2020.09.16

댓글